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구 증산동, 독서달리기 대회 ‘달려라 증산!’ 개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서울 은평구 증산동주민센터(동장 한규동)와 구립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오는 24일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소강당에서 어린이ㆍ청소년 독서달리기 대회 ‘달려라, 증산!’ 개최 선포식을 갖는다.

이번 독서달리기 대회는 은평신용협동조합, MG 우리들 새마을 금고와 함께하여 어린이ㆍ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및 기록 활동을 통해 건전한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독서활동을 달리기에 접목시켜 대회기간 동안 정해진 독서권수를 읽고 독서감상평을 작성하는 독서운동이다.

독서달리기 코스는 거북이(40권), 토끼(60권), 말(120권), 치타코스(180권)로 구성되어있고 6월 24일(일) 개최식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코스별 최소 40권에서 최대 180권까지를 목표로 독서 감상평을 작성하는 활동으로, 최소 독서량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에게 완주증서 및 도서상품권, 장학증서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ㆍ청소년은 신청접수기간(6월24일~7월1일)까지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접속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독서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독서 달리기 개최식 선포식과 아울러 ‘진짜로 달리는 우리가족 독서달리기 대회’ 행사를 진행한다. 불광천을 가족과 함께 달리며 가는 길목에 숨어 있는 책과 관련된 미션을 풀어야 통과하고 완주에 성공한 가족에게는 가족 폴라로이드 사진 액자, 책 선물 증정이 있다.

또 대회기간 중 작가와의 만남, 독서기록장 작성법 특강, 독서 이벤트 등 독서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문화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