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생명‘MVP펀드’순자산 1조원 돌파
미래에셋생명은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의 원조인 변액보험 MVP(Miraeasset Variable Portfolio)펀드가 출시 4년 만에 순자산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중위험 중수익 전략으로 변동성을 낮추고 급격한 수익률 하락에 대비하며 대표 펀드인 MVP60의 경우 누적 수익률 23.4%, 연평균 6%의 안정적 수익률 성과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2014년 4월에 출시된 미래에셋생명의 글로벌 MVP펀드는 변액보험을 활용해 글로벌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펀드 포트폴리오다. 기존 변액보험이 계약자가 알아서 개별 펀드의 특징을 이해하고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면, MVP펀드는 매 분기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금융시장을 면밀히 점검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자산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대 수익률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변액보험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다. 


MVP펀드 선전에 힘입어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변액보험 펀드 공시에 따르면 4월 말 미래에셋생명은 채권형, 채권혼합형, 주식형, 주식혼합형 등 주요 유형별 펀드 5년 수익률 4개 부문 중 3개에서 1위를 휩쓸었다.

문호진 기자/mh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