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볼거리 가득한 여수서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공급 예정

- 히어로 스트리트 육성사업 등 끊임없는 관광자원 개발로 높은 집객률 기대
- 관광수요 풍부한 여수, 수익형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눈이 가네

테마상가 조성사업 등 개발이 끊이지 않는 여수 내 수익형 호텔 공급 소식이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진남상가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개장식이 열렸다.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상권이동 등에 따라 침체를 겪고 있는 진남상가의 활성화를 위해 시와 소상공인진흥공단, 상인회 등이 추진한 프로젝트다. 이 사업으로 진남상가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5억 3000만원 규모의 투자를 받아 새 상가 브랜드로 거듭났다.

이 상가는 젊은층을 주요 고객으로 삼아 방문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인근 진남관과 이순신광장 등을 바탕으로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한 히어로 스트리트(HERO STREET)로 새롭게 단장했다. 상가 일원에는 방문객이 옆에 서면 글씨가 완성되는 폰트조형물, 사진 찍기 좋은 벽화쉼터, 특색 있는 휴식공간, 500m에 이르는 야간 경관조명 등도 조성됐다. 커뮤니티 공간, 놀이방, 상인회 사무실 등을 갖춘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서 방문객과 상인들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보권내에 맛집거리나 여수야경을 즐길 수 있는 낭만포차거리 등이 위치해 많은 관광수요가 기대된다.

여수시에 지역 테마상가 조성사업 등 지속적인 관광자원 개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성건설㈜이 시공하는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이 오는 5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수요 대비 인근에 숙박시설이 부족한 여수 내 공급이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수익형 호텔인 ‘케니스토리 여수점’ 은 전남 여수시 충무동 502-1번지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18층, 9개 타입, 전용면적 15 ∼ 20m², 총 195실로 구성된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이 없는 등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 상가 • 오피스텔에 비해 적은 투자 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케니스토리 여수점’ 이 들어서는 충무동은 여수시 구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한다. 히어로 스트리트로 탈바꿈한 진남상가는 물론, 낭만포차, 벽화마을, 맛집거리, 이순신광장 등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편리한 도심에서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등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주변에 여수수산시장, 교동시장, 서시장, 중앙시장 등 상권이 밀집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여수엑스포역, 여수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게 위치해 있고, 여수공항까지도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케니스토리는 1차상품인 ‘제주 아랑조을’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차~3차 상품의 경우 분양이 완료됐다. 현재 4차 제주 모슬포점을 계약을 진행 중이며 이달 중 분양예정인 5차 여수점은 물론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해 케니스토리 호텔 체인 지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통합예약관리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예약이 가능하다.

호텔이 들어서는 여수는 3년 연속 관광객 1300만 명을 돌파해 일대의 분양형 호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지방산업단지 등 고용 인원이 약 2만5000명에 달하는 산업단지의 비즈니스 수요까지 더해져 숙박시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호텔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내부 설계 및 서비스에도 차별화를 뒀다” 며 “합리적인 가격 1억원대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수분양자의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홍보관은 여수시 교동 641번지 2층에 위치하며, 오는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