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입지, 인프라, 가격 3박자 갖춘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분양
입지, 인프라, 가격뿐만 아니라 세제혜택 소식까지 더해져 투자자 관심 집중

최근 정부의 여러 부동산 혜택으로 인해 경기권 지역 내 위치한 오피스텔&상가가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는 와중에 김포시 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바로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한강신도시 MS-9-1블록에 위치한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이다. 이 오피스텔은 오픈 훨씬 전부터 이미 주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말이다. 입지, 교통, 인프라는 물론 최근 정부의 세제혜택까지 더해져 투자자의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었다는 것.

특히 세제혜택 부분이 잠재적 투자자들을 움직이게 만들었다. 지난 12월 정부가 임대사업자로 등록한 주택 보유자들에게 세금과 건강보험료를 감면해준다는 방안에 대한 발표 외 여러 세제혜택의 내용이 알려지면서 오피스텔은 주요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이 오피스텔은 오픈 전부터 분양 홍보관의 전화 문의는 물론이거니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관심을 보이는 수요까지 있었다. 홍보관에서 분양상담을 받고 나온 40대 여성 전송이씨는 “오래 전부터 이 지역의 오피스텔에 관심이 많았다”며 “입지가 우수하고 이 지역 내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과 최근 임대 혜택도 많아져 계약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오픈 전부터 많은 고객들이 홍보관을 찾아왔으며 계약을 하겠다는 사람들도 많았다”며 “이번 오피스텔은 이미 수요자들의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계약도 순조롭게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여러 면에서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먼저 교통으로는 사업지 인근으로 양촌역(11월 개통예정)·구래역(11월 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동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와 355번 지방도가 인접해 있어 김포골드밸리와 더불어 인천 검단산업단지 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임대인들의 편리한 생활 요소인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사업지 건너편에 있는 김포한강 신도시의 중심 상업지구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시립도서관, 종합운동장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수공원과도 가까워 임대인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여기에 임대수요까지도 풍부하다.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의 거리도 가까운 편이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약 7만여 명에 달하는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내부에서는 설계적인 부분도 눈에 띤다. 각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트롬 스타일러(일부타입제외, 1차 공급분에 해당) 등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또한 비즈니스를 위해 OA시스템을 갖춘 미팅 회의실도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지하 5층 ~ 지상 10층, 총 736실 이 중 1차 260실을 공급한다. 임대 선호도가 높은 전용 28㎡ 이하 소형 위주로 공급돼 임대수익형 투자자뿐 아니라 시세차익형 투자자들까지 몰릴 전망이다.

또한 이곳의 시행사는 대한토지신탁으로 17만 회원과 9조8천억원(2016년 12월 31일 기준)의 자산을 보유한 군인공제회가 전액 출자함으로써 안정성, 공공성, 공신력이 높다는 평가다. 또한 ‘아리스타’ 브랜드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서 오피스텔, 주상복합 및 아파트 등을 성공리에 건설한 대양종합건설이 시공을 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홍보관은 김포시 사우동 922번지 E프라자 1~2층에 마련돼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