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찬우 이어…5인조 ‘크나큰’ 김유진도 공황장애로 활동 중단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최근 ‘컬투’의 정찬우가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방송 활동을 중단한다는 소식에 이어 5인조 그룹 크나큰의 멤버 김유진(25)이 공황장애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소속사 YNB엔터테인먼트는 20일 팬카페를 통해 김유진이 최근 병원에서 공황장애로 당분간 활동이 어렵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YNB는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결정을 내렸다”며 “김유진은 당분간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며 크나큰은 4인 체제로 활동한다”고 전했다.

[사진=OSEN]

또 “김유진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크나큰의 앨범 소식을 기다려주신 팅커벨(팬클럽) 여러분께 죄송하다. 앞으로도 크나큰에게 큰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3월 데뷔한 크나큰은 ‘노크’(KNOCK)를 시작으로 ‘백 어게인’(BACK AGAIN), ‘유’(U), ‘해, 달, 별’ 등의 곡을 발표했다.

데뷔 당시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6년 상반기 데뷔한 8팀의 전도유망한 K팝 가수’, ‘2016년 K팝 신인그룹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과 대만에서 아시아 투어를 펼쳤다.

이외에 이경규, 김구라는 약을 꾸준하게 먹는 등 철저하게 자기관리를 하며 공황장애를 이겨내고 있으며 정형돈도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한편,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 즉 공황발작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이다.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 신체증상이 동반된 극도의 불안 증상을 말한다.

공황장애는 평소에 감지되지 않다가 갑작스럽게 발병될 수 있고 심각하면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울증, 불안장애, 대인기피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