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림산업, ‘e편한세상 선부광장’ 3월 말 분양
총 719가구, 일반분양 240가구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61 일원에 ‘e편한세상 선부광장’을 3월 말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군자주공7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한 것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7개 동, 총 719가구로 지어진다. 모든 가구가 49㎡~84㎡ 중소형 타입이다. 240가구가 일반 분양되는데, ▲49㎡ 6가구 ▲59㎡ 71가구 ▲74㎡ 127가구 ▲ 84㎡ 36가구다.

[사진=e편한세상 선부광장 조감도]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올해 6월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의 선부광장역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타고 부천, 시흥 일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소사역을 통해 서울로 진입할 수 있다. 확장 노선인 소사~대곡선도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완공되면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5호선ㆍ9호선ㆍ공항철도 김포공항역, 3호선ㆍ경의중앙선 대곡역 등 서울로 이어지는 주요 지하철 역으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시흥, 광명을 거쳐 여의도를 관통하는 신안산선도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도 이용 가능하다.

인근 선부광장은 리모델링 중이다. 놀이터, 바닥분수, 중앙무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장 주변에는 7000여 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동시에 조성되고 있다.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등 대형 건설사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관산공원, 선부공원, 화랑유원지 등 여가를 위한 녹지 공간도 인근에 있다.

교육 인프라로는 원일초ㆍ관산초ㆍ선일중ㆍ원곡중ㆍ원곡고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한도병원, 단원어린이도서관, 관산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4호선 초지역 복합 개발도 인근에서 진행 중이다. 초지역은 인천발 KTX, 4호선, 수인선, 소사~원시선 등 총 4개 철도노선이 지나는 대형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안산시는 이곳에 주거ㆍ교육ㆍ쇼핑ㆍ문화예술 등이 집약된 복합 테마타운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Bay)와 맞통풍 평면(49㎡ 제외)으로 설계했다.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작은 도서관이 마련된다. 단열, 결로 방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주차 공간을 10㎝ 넓히며,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

주택전시관은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