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대, 다문화가족 진로체험 진행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대 사회봉사센터는 지난 20일 화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수원대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연구를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수원대 학생 20명이 4개의 단과대학(음악대학, 융합문화예술대학, 건강과학대학, 공과대학)과 미래혁신관 VR센터에서 대상자들과 함께 뜻깊은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수원대 단과대학 중 음악대학 국악과, 융합문화예술대학 영화영상학과, 공과대학 바이오공학 및 마케팅전공, 건강과학대학 간호학과, 미래혁신관 내에 위치한 VR센터와 협력하여 특성에 맞는 교육 및 연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악과에서는 국악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고 직접 악기를 다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영화학과는 실제 촬영에 사용되는 장비들을 대상자들이 함께 다뤄보고 영상 결과물이 나오는 과정까지 체험했다.

바이오공학 및 마케팅 전공에서는 미래혁신관에서 인체의 일부분인 피부에 대해 실험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세포를 관찰하는지에 대한 실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간호학과 역시 미래혁신관에 있는 병동 내에서 간호사들이 하는 일에 대한 설명과 실습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미래혁신관 내에 위치한 VR센터에서 VR과 HMD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원대는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