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시트로엥 CUV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C3 에어크로스에 벤투스 프라임³ㆍ키너지 4S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유럽 완성차 전 브랜드로 신차용 타이어공급 포트폴리오 확대 가속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한국타이어가 프랑스 완성차 브랜드 시트로엥의 CUV ‘C3 에어크로스(C3 Aircross)’에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프라임³(Ventus Prime³)’과 ‘키너지 4S(Kinergy 4S)’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신차용 타이어는 유럽 지역에 판매될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에 공급되며,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유럽 완성차 전 브랜드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는 젊고 생동감있는 디자인을 갖춘 소형 SUV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형 SUV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조현범 사장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가는 유의미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OE 시장을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14년 아우디 스포츠카 ‘뉴 아우디 TT’와 2015년 하이엔드 브랜드 포르쉐의 SUV 스포츠카 마칸을 비롯해 2016년 BMW 뉴 7시리즈와 닛산의 픽업 트럭 프론티어, 아우디 Q7과 SQ7, 벤츠 GLC와 GLC 쿠페, 2017년 BMW 신형 레이스카 M4 GT4, 아우디 뉴 RS5 쿠페 등 전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