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희대 아이돌 실체는 88~92년생 남자 아이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경희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면접없이 특혜 입학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경희대 아이돌’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17일 오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특혜입학의 주인공을 두고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일부 네티즌 수사대는 88~92년생 남자 아이돌일 것이라는 짐작과 함께 2016년 10월 경희대 박사과정 지원 등 여러 정황을 중심으로 유명 아이돌의 이름, 나이, 학력 등을 파헤치고 있다.

전날 방송된 SBS ‘8시 뉴스’에 따르면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 A씨는 2016년 10월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했다. 면접 시험장에 나오지 않아 0점 처리된 A 씨는 불합격 했으나 두 달 뒤 추가 모집에 또 지원했다. 이때도 A 씨는 면접에 불참했지만 최종 합격했다.

일명 ’경희대 아이돌‘의 특혜 입학을 다룬 SBS ‘8시 뉴스‘화면 캡처.


경찰은 경희대 아이돌 박사과정 특혜 입학 논란의 당사자 A씨와 관련해 경희대 대학원 압수수색 및 당시 학과장이었던 B 씨를 소환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을 통해 A씨 외에 다른 연예인과 기업 대표 등도 면접 없이 대학원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경찰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어 후폭풍이 만만찮을 전망이다.

A씨의 소속사 측은 “교수의 권유로 대학원에 지원하게 됐고, 소속사 사무실에서 면접을 진행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 한댓글 창에는 “정유라는 면접이라도 봤는데…(beau****)” “경희대는 뭐하는 곳이냐? 학위 장사하는데냐?(tria****)” 등 격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