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하우시스, ‘안중근의사 기념관’ 시설 개선 준공식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 등 애국 사회공헌활동 전개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LG하우시스가 ‘안중근의사기념관’의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며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 활동을 적극 펼쳐가고 있다.

LG하우시스는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안중근의사숭모회 김황식 이사장, 안중근의사기념관 이영옥 관장,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 오진영 국장, 서울지방보훈청 이경근 청장, LG하우시스 CHO 김장성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개선 준공식(사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중근의사기념관은 안중근 의사의 생애 기록과 유품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일제시대에 민족정기를 탄압하는 조선신궁이 있던 현재 위치에 1970년에 처음 개관한 후 2010년에 신축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초부터 기념관 내부 강당의 노후된 바닥과 출입문 등을 교체했다.

LG하우시스 CHO 김장성 상무는 “국내 건축자재 선도기업으로서 안중근 의사와 같은 민족의 영웅을 기념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독도사랑 청년캠프 등 나라사랑 정신을 잇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을 시작해 지금까지 중국 충칭 임시정부 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등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이번에 안중근의사기념관까지 총 5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활동을 진행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