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꼬리잡힌 댓글부대…'옵션열기' 댓글 무더기 삭제 중
[헤럴드경제=이슈섹션]옵션 열기로 시작하는 댓글이 댓글부대 활동 정황으로 지목되자 해당 댓글들이 무더기로 삭제되고 있다.

7일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어준은 댓글부대 운영 의혹을 언급하며 옵션 열기를 거론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어준은 “아직도 댓글부대가 운영되고 있다”며 “그 증거로 옵션열기를 검색하면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시를 받아 댓글 부대가 활동하는데 그 소속원들이 ‘옵션열기’라는 글자를 지우지 못하고 댓글을 남겼다”고 전했다. 


옵션열기가 붙은 댓글에는 국민연금 의료보험 등 세금에 대한 지적과 법 조항 지적, 연예인을 들먹인 기업구조 비판, 남녀 분쟁, 전쟁 관련 글까지 다양하다. 일부에서는 옵션열기 성지라며 문재인 대통령 발언을 전한 뉴스 댓글창이 나돌고 있을 정도다.

방송을 들은 누리꾼들이 실제로 ‘옵션 열기’가 포함된 댓글을 찾아다니면서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가 ‘옵션 열기’가 되기도했다.

그런데 김어준이 옵션열기를 지적한 후 옵션열기가 붙어 있는 댓글들은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이런 가운데 모 포털 사이트 기사 댓글에서 ‘작성자가 지운 댓글’ 수가 급격히 늘어나며 옵션열기 댓글이 사라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현재 옵션열기가 달렸던 댓글들이 삭제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ashy**** 현재 옵션열기 광삭 중” “kima**** 어제도 옵션열기 댓글 많이 봤는데... 지적하니까 바로 댓글 삭튀하더라ㅋㅋㅋㅋㅋ” “kjlo**** 이 방송 나가자마자 댓글에서 옵션열기가 빠르게 삭제되고 있다는거 자체가 댓글알바들이 존재한다는 빼도박도못하는 사실!” “endy**** 옵션,열기. 갑자기 글삭튀가 우르르..ㅋㅋ 그냥 냅둬 지운다고 모르는거 아냐..”라는 등 댓글알바가 실제 존재하는 증거라는 의견들을 내놓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