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투자전략] 원화강세 수혜 업종을 주시하라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처럼 국내 경기 모멘텀과 금리인상 기대가 결합된 상황에서 달러가 움직이지 않으면 원·달러 환율은 계속해서 1100원 이하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며 "주식시장에서 원화 강세를 염두에 둔 전략, 즉 환율 플레이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증권사에 따르면 수익률 관점에서 원화가 강세를 보일 때 시장보다 투자성과가 좋았던 업종은 에너지, 소재, 산업재, 금융, 정보기술(IT) 등이다.

김 연구원은 "국내 주식시장은 원화 강세기에 외국인 매수세가 거의 동시에 유입되는 양상을 보여왔다"며 "외국인 투자자금은 상승 랠리를 지지했고 이 과정에서 대부분 경기방어주보다 경기 민감주에 대한 투자를 늘렸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에너지, 소재, 산업재 등 시클리컬 업종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나타냈다는 분석이다.

다만 원화 강세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업종이라도 이익 변화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원화 강세기에 유리한 업종을 선택할 때 반드시 이익 모멘텀도 챙겨볼 필요가 있다"며 "비철금속, IT소프트웨어, 증권 등의 업종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해도 무방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합리적인 투자를 요하는 시점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밴드(BAND)스탁론’이 인기다.

※ 밴드스탁론 상담센터 : 1899-9044
바로가기 

또한 주식투자자 누구나 편하고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최저금리 상품을 최대 2개월간 무이자로 이용이 가능하고, 투자자들과 언제나 함께 하겠다는 이념으로 상세하고 친절하게 무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이런 시기를 기회로 삼아 ‘밴드스탁론’을 이용하여 낮은 비용으로 자금을 빌려 수익성 높은 곳에 투자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레버리지 효과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 밴드스탁론 상담센터 : 1899-9044
최대 2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도 있기에 부담없이 대출금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16곳 증권사와 제휴되어 있으며, 연 3%대 최저금리로 자기자본 400% 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 밴드(BAND)스탁론
- 연 3%대 초 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방문 NO, 서류 NO, 대출금 신청 즉시 계좌입금 OK!

※ 고객들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엘앤에프, 아비스타, 제이엔케이히터, 삼화전기, 우리넷, SK텔레콤, 한국테크놀로지, 대웅제약, 화신테크, 유성기업 등이 있다.

밴드스탁론 카카오톡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