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드링턴 코리아, 노동규 신임 사장 선임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에드링턴 코리아는 신임 사장에 노동규 전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 운영 총괄(COO, Chief Operating Officer)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에드링턴코리아는 세계 1위 싱글몰트위스키인 맥캘란을 비롯해, 하일랜드파크, 글렌로티스 등의 다수의 싱글몰트위스키와 스카이, 스노우 레오퍼드 등의 보도카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주류전문기업이다. 


신임 사장으로 선임된 노동규 대표는 2003년 진로 발렌타인에 입사해 주류업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2006년 재무 총괄로 에드링턴 코리아와 연을 맺었다. 이후 2016년 에드링턴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에서 지역 운영 총괄로 임원직을 거쳐, 이번 인사를 통해 에드링턴 코리아의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노동규 대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부의 핵심 부서에서 근무하며 에드링턴 본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포괄적인 전략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과거 10년 간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주류 시장의 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갖춘 전문가로 꼽힌다.

노동규 대표는 “에드링턴 코리아의 대표 브랜드인 맥캘란의 명성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새로운 방향과 전략으로 에드링턴코리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발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주류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