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구,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BA) 금ㆍ은상 수상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ㆍ이하 IBA)’에서 금상과 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 상이라 불리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14회째인 올해에는 지난 21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렸다.

전세계에서 3900여 편이 출품된 가운데 구 홍보 소식지인 ‘강남구청뉴스’는 ‘공공서비스 모바일 분야’와 ‘최우수 연간 출판물 분야’에서 금상 2개,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와 ‘정부기관 사외보 분야’에서 은상 2개 수상작으로 올랐다.


강남구청뉴스는 영동대로 통합개발, 구룡마을 재건축, 수서역세권 개발 등 구의 주요 현안과 정책사업을 심층 분석해 지역주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기 쉽게 특별 기획보도했다. 창의적 디자인과 파격적인 기획으로, 독창성 부문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이 소식지의 한계를 벗어나 소셜미디어(SNS), 유튜브 영상물, 모바일 사이트, 음성파일, 점자책, 전자책 등 여러 매체로 발전시켜 다양한 독자층과 소통하려 한 점도 호평받았다.

신연희 구청장은 “강남구청뉴스가 세계적인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것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강남구 2030 미래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구정 소식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