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 코스닥·코넥스 취업박람회-김재준 코스닥위원장]“창의력·열정 맘껏 펼칠 수 있는 무대 제공”
“2017 코스닥 코넥스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들은 높은 성장잠재력 뿐만 아니라 경직되지 않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로 청년 구직자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김재준<사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은 12, 13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 열린 ‘제8회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에 대해 “이 박람회는 취업 절벽이라는 시대적 상황에 맞닥뜨린 청년 구직자들에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작지만 강한 기업들을 소개하면서 보다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취업박람회가 강소기업들의 혁신 역량과 청년들의 도전정신이 하나로 합쳐지는 계기가 되고, 궁극적으로 향후 우리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올해로 8번째를 맞는 코스닥ㆍ코넥스 취업박람회는 그동안 4만여명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1만번이 넘는 면접과 채용기회를 제공하면서 명실상부한 취업기회의 장(場)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우수 중소ㆍ강소기업 70여곳이 박람회에 참여해 약 10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한다.

김 위원장은 “코스닥ㆍ코넥스 취업박람회는 그동안 코스닥시장의 성장을 견인해온 우량기업 뿐만 아니라 우리 경제의 성장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코넥스 기업도 참여하고 있어, 현재 경직돼 있는 취업시장의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