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광공사, 관광벤처와 DIY 가을여행 이벤트
국민들에 1만~30만원 여행경비 지원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추석연휴 마지막날인 오는 10월 9일까지 관광벤처기업과 함께하는 ‘내가 만드는 특별한 가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낮은 자본임에도 창의력으로 우리 문화관광콘텐츠를 풍요롭게하는 젊은 관광벤처,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가을 여행을 설계하면 최저 1만원 최고 30만원의 여행경비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자는 당일, 1박2일, 2박3일 중 일정 중 하나를 선택해 가을여행주간(10.21~11.5) 동안 즐길 수 있는 여행일정을 자유롭게 등록하되, 일정에는 관광벤처기업의 창의 상품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일종의 DIY 상품에서 딴 TIY(Travel It Yourself) 프로그램이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앞에 모인 관광벤처 기업인들의 재기발랄한 모습

상세정보 확인 및 이벤트 참가 신청은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http://www.tourventure.or.kr) ‘가을여행주간 이벤트’ 코너에서 가능하며,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 이벤트 메뉴 ‘관광벤처와 함께 가을여행주간 100배 즐기기’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보다 많은 국민이 관광벤처기업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접하고 여행을 보다 편리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젊은 관광벤처의 사업역량을 높이는 기회로 삼기 위해 기획됐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실현가능성, 프로그램 완성도 항목을 평가해 일정별(당일/1박2일/2박3일) Top5를 선정한뒤, Top5 일정 제안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일정별 Top5 발표 직후에는 온라인투표(10.13~10.18)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최종 선정작이 결정된다. 일정별 최종 선정작 3편은 가을여행주간 동안 실제 여행상품으로 만들어지며, 제안자는 여행경비 일체를 지원받고 동 여행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는 별도로 가을여행주간 동안에 1만원~3만 5000원(50~80% 할인)에 이용할 수 있는 ‘관광벤처기업 특별 체험상품’도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부터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 ‘가을여행주간 이벤트’ 메뉴에서 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