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 대한민국 젊은이 선호 신뢰브랜드 대상-동대문 엽기떡볶이] 특제소스 특별한 매운 맛…혼밥족 한끼 해결사
대한민국 매운맛 떡볶이의 시초인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2002년 동대문 중앙시장에서 4평도 안 되는 ‘땡초 불닭발’로 시작하였다. 단순한 매운맛이 아닌 맛있게 매운맛을 내는 특제 소스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게 되었다. 더불어 대표의 신용과 완벽주의를 바탕으로 주변 지인들이 가맹점을 하나씩 열기 시작하여 오늘날 400여개의 가맹점을 가진 프랜차이즈(주식회사 핫시즈너)로 거듭나게 되었다.‘

핫시즈너는 ‘상생 경영’과 가맹 점주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하였고,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해주며 시중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폐점률이 15%에 달하는 오늘날, 동대문엽기떡볶이는 1%도 되지 않는 폐점률을 보이고 있다.

가맹 점주와의 소통을 위해 그룹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여 본사와 가맹점간, 가맹점과 가맹점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매장운영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들을 개선하고 있으며 본사의 광고비 사용내역을 공개하여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등 여러 방법을 활용하여 점주들이 본사를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가맹점의 마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품의 단가 하락을 위해 노력하며 필요한 일부 식자재를 자체 물류센터에서 직접 제조·포장해 전국 모든 가맹점으로 보내고 있다.

이러한 이념을 가지고 본사는 단계별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개발하였고 개인주의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국내 트렌드에 따라 혼밥족을 겨냥한 2인 떡볶이를 출시하였다. 


외부적으로는 UCC·웹툰·로고송 공모전과, 무한도전, 런닝맨, 동상이몽, 아빠를 부탁해, 이국주의 영스트리트, 컬투쇼 등 다양한 방송과 라디오에 협찬했고 생방송 모닝와이드, 생방송 투데이 등에 방영되었으며, 2017년 광고모델로 신동엽을 섭외하여 브랜드 이미지의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이렇게 가맹점들을 위한 꾸준한 활동을 펼쳐 가치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외식프랜차이즈 2위 입상, 베스트 브랜드 대상 등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이제 엽기떡볶이는 국내를 넘어 베트남, 중국 청도, 일본,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맛있는 매운맛을 세계에 퍼트리며 인기 프랜차이즈 업체로 각광받고 있다. 앞으로도 최고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되기 위해 고객을 위한 새로운 메뉴 개발과 서비스는 물론 가맹점주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할 것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