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검은콩 음료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하세요”
-검은콩 렉틴 성분이 면역력에 도움
-탈모예방ㆍ해독작용 등 미용효과도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콩 음료는 콩의 고소한 맛을 살려 과거 중장년층 선호 식품이라는 인식이 아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블랙푸드의 대표주자 검은콩이 10월 제철을 앞두고 있다. 검은콩의 렉틴 성분이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어 가을철 건강관리 식품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신제품까지 동원하며 소비자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왼쪽부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드롭탑 오트 홍삼 라떼, 쑥 곡물 라떼 [제공=푸르밀]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이 2003년에 출시한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순수 100% 국내산 검은콩(약콩-쥐눈이콩)을 첨가한 기능성 우유다. 약성이 뛰어난 약콩은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능 외에도 탈모 예방, 피부미용, 해독 작용 등 미용 효과도 탁월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다. 또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풍부한 영양소로 건강과 함께 고소하고 담백한 맛까지 잡아 아침식사 대용은 물론 간식으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장수 제품이다.

푸르밀 관계자는 “최근 웰빙 열풍으로 검은콩이 함유된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국내산 약콩을 사용해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잡았으며 가을철 건강 관리를 유지하기 위해 어른 아이 모두에게 좋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4월 5가지 이상의 슈퍼곡물을 함유한 곡물 우유 ‘헤이! 미스터 브라운’ 2종을 출시했다. ‘화이트빈 밀크’와 ‘블랙빈 밀크’ 두 종류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퀴노아, 렌틸콩, 오트밀이 함유됐다. 특히 블랙빈 밀크는 블래푸드의 대명사인 검은콩과 검은깨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달지 않은 맛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정식품 역시 지난 3월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몸에 좋은 국산 검은콩과 뼈 건강에 좋은 칼슘, 그리고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를 강화했다. 또 단백질 효율을 강화시키기 위해 필수 아미노산인 메타오닌을 보강했으며 두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더해 특히 시니어에게 안성맞춤이다.

카페 드롭탑도 콩이 함유된 건강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건강음료 2종은 ‘쑥 곡물 라떼’와 ‘오트 홍삼 라떼’로 드롭탑 자체 R&D센터에서 맛과 영양을 고려해 개발된 메뉴로 출시 직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영양이 풍부한 검은콩을 비롯 다양한 곡물과 건강 재료를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영양만점”이라며 “바쁜 현대인들이 카페에 들려 간편하게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