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국지 레볼루션', OST 담은 티저 영상 전격 공개


삼국지 마니아들을 열광시킬 단 하나의 삼국지, 초대형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 레볼루션'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게임 OST(Original Soundtrack,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가 담긴 티저 영상을 금일(14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26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삼국지 레볼루션' 내 주요 캐릭터 '손상향'의 모습과 함께 가수 '에피(EFFY)'의 애절하면서도 비장한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다. 에피는 이전에도 다양한 게임의 OST 작업에 참여한 바 있는 미모를 겸비한 실력파 보컬로,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삼국지의 대서사시를 노래한다.
   

   

이와 관련해 '삼국지 레볼루션' 관계자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레볼루션'은 삼국지 본연의 재미와 멋을 살린 모바일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티저 영상은 이러한 색깔을 온전히 담고 있어 게임을 접하기 전 많은 유저들이 '삼국지 레볼루션'이 어떤 방향을 지향하고 있는 게임인지 짐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영상 속 OST 풀버전은 '삼국지 레볼루션' 출시와 함께 게임 속에서 즐기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은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 '삼국지 레볼루션 헝그리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국지 레볼루션'은 중국 삼국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 간의 용맹과 지략을 겨루는 모바일 전략 RPG다. 전투는 리얼타임 시스템이 가미된 턴제로 펼쳐지며, 이를 통해 체계적인 전략을 구성하거나 순간적인 기지를 발휘해 불리했던 전투를 단 번에 뒤집는 등 마치 천재 책사 '제갈량'이 된 듯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타 삼국지 게임들이 장수 한 명에 의존해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짜릿함을 전했다면 '삼국지 레볼루션'에서는 다대다로 펼쳐지는 스케일 큰 전투를 통해 적벽대전, 관도대전 등 삼국시대 대규모 전장을 그대로 재연, 삼국지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난 7월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삼국지 팬 100명으로 구성된 테스터들에게 '기존의 삼국지 게임과는 완전히 다른 독특하고 흥미로운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게임 내 장수들이 각기 다르게 지니고 있는 '지속 기술'은 평이한 캐릭터 구성에서 벗어나 삼국지 인물들을 입체감 있게 잘 살렸다는 평가가 줄을 이었다. 최근에는 50만 명 이상의 사전예약자를 모으며 각종 매체 및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현재, '삼국지 레볼루션'은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어플인 모비와 루팅 등 다양한 어플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일(수) 구글플레이 스토어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