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NIST-하버드공대 MOU…교육ㆍ연구ㆍ인력 ‘소통’
한·중·미 대학생 모여 공학 교육 및 문화 체험기회 가져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UNIST(울산과학기술원)가 하버드공대와 MOU를 맺었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16일 미국 하버드공대를 방문해 학부생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한 MOU를 맺고,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UNIST-하버드공대 하계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UNIST 학생들.]

MOU는 최근 진행된 ‘UNIST-하버드공대 하계 프로그램’. 이는 올 여름방학부터 시작된 학부생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UNIST와 하버드공대, 중국 상하이 자오퉁대에서 각각 5명씩 15명의 학생을 선발해 2주 동안 연구와 교육, 문화교류 등을 하도록 구성됐다. 올해 프로그램은 주로 태양전지 연구에 대한 강의와 실습으로 지난 7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하버드공대에서 진행됐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각 단과대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하버드대에서 공대와 협력관계를 구축했다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 UNIST와 하버드대는 교육과 연구, 인력 교류 등에서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UNIST-하버드공대 하계 프로그램에 선발된 UNIST 학생들은 경동 해외연수 장학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내년부터는 프로그램의 규모를 더 키워 하버드공대뿐 아니라 UNIST와 상하이 자오퉁대에서도 2주씩 머물며 총 6주간 연구하고 교류하는 일정을 계획 중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