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2017년 잡페어 개최…매일 선착순 1000명 현대차 브랜드 투어 기회
- 24~25일 양일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채용박람회 진행
- ‘The H 캐스팅ㆍ자기PR’ 등 지원자들 역량 발휘 기회 확대
- 매일 선착순 1000여명 현대차 브랜드 투어 기회 제공
- 8월 31일~9월 8일, 5개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 및 인턴 채용 서류접수 진행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24~25일 이틀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잡페어(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잡페어의 주제를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로 정하고 현대차가 추구하는 ‘사람ㆍ일ㆍ문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자리로 마련한다.

특히 이번 잡페어에서는 참가자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동시에 현대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겉으로 드러나는 경력이나 스펙보다는 잠재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직접 찾아나서는 이색 채용 프로그램 ‘The H’를 더욱 확대 운영하기 위해 ‘The H 캐스팅 센터’를 운영한다.

‘The H 캐스팅’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오는 10일 오후 12시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주어진 주제에 맞춰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고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현대차는 이 중 일부 대상자를 선정해 잡페어 현장의 ‘The H 캐스팅 센터’에서 심층 면담을 진행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The H 캐스팅’을 통해 선발된 인재들에 대해서는 2개월 장기 관찰 과정을 진행해 직무 적합도와 인성, 잠재능력 등을 평가하고 나아가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자기 PR’을 진행,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장점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우수자들을 선정해 향후 하반기 신입 채용 과정에서 서류 전형 면제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기 PR’ 사전 접수를 원하는 지원자 역시 10일 오후 12시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잡페어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되는 만큼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매일 약 1000명을 모집해 브랜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약 40분간 진행되는 브랜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은 현대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미래 비전, 현대차의 제품 라인업과 경쟁력, 자동차의 생산 과정 등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채용 실무를 담당하는 인재채용팀 직원 및 현직 직원들과 자유로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채용 팁을 얻을 수 있는 ▷채용 토크 ▷직무 토크 ▷테마 특강(H-Story) 등을 진행해 지원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조한다.

현대차 각 부문 직원들의 이야기로 진행되는 테마 특강은 현장 생중계를 통해 현대자동차 채용 페이스북에서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일방적인 채용정보의 전달이 아니라 취업 희망 학생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이번 잡페어는 다양한 채용정보, 현대자동차의 비전과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참가자들의 역량발휘 기회 확대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분야의 하반기 신입 채용 및 동계 인턴 모집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 찾기에 나설 계획이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