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대단지, 브랜드 프리미엄 ‘높아’

 

올해 내 집 마련을 준비한다면 업계를 대표하는 대형 건설사들이 힘을 모은 역작을 살펴볼 만하다. 상대적으로 대형건설사들이 손을 잡은 만큼 사업규모가 남다르거나 상징성이 높기 때문이다.

대형 건설사들의 컨소시엄 아파트는 상품이나 분양 마케팅 측면에서 큰 장점이다. 시공 경험이 풍부한 대형 건설사들의 기술이 합쳐지기 때문에 상품 설계 등이 뛰어난 경우가 많다. 또한 사업 규모가 커 1000가구를 넘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조경이나 커뮤니티시설 등이 잘 갖춰져 브랜드 가치가 더해지는 효과도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8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에서 신흥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 새롭게 선보이는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등 국내 건설업계 대표 시공사들의 합작품으로 성남 최대 규모인 총 4089가구다.

이 지역은 주택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신흥주공아파트을 재건축하는 산성역 포레스티아를 주측으로, 인근 태평동에서는 건우아파트를 재건축한 ‘가천대역 두산위브’가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상대원동 성지·궁전 아파트 재건축사업은 올해 1월 추진위원회 구성 승인을 받았다. 재개발사업도 활발해 신흥2구역 재개발사업은 관리처분계획이 주민총회를 통과했으며, 중1구역은 지난 6월 도시환경정비사업 시공사를 선정하는 등 속도를 내고 있다.

아울러 강남~송파~위례를 잇는 강남생활특구로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지하철 8호선 산성역 3번 출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출구역세권으로, 이를 통해 SRT 및 지하철3호선인 수서역까지 2정거장, 서울 잠실역까지 7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또한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입구까지 버스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등으로 이동이 수월해 서울 및 주요도심으로 접근성이 좋다. 더욱이, 위례신도시가 반경 2km내 위치하고 있어 위례신도시까지 5분 내 이동(네이버지도 기준)이 가능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신흥초, 성남북초, 성남여중, 창성중 등이 인근에 밀집해 있으며, 성남 수정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성남시 수정도서관 등의 시설 이용도 쉽다.

송파 롯데월드 및 가락시장, 위례 가든파이브, 강남 삼성서울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성남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수정구청, 주민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인접해있다.

지하 3층~지상 28층 39개동 전용면적 59~98㎡ 총 4089가구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98㎡, 170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온다. 일반분양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59㎡ 142가구 △67㎡ 51가구 △74㎡A∙B 1229가구 △84㎡A∙B 270가구 △98㎡ 13가구 등으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10번지(산성역 3번출구 인접) 사업지 내에 위치한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