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광부, ‘쉼표 있는 삶’, ‘맘놓고 여행가는 풍토’ 본격 추진
관광복지 방점 두고 ‘열린 관광’ 릴레이 토론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문재인 정부 국정 모토인 ‘쉼표 있는 삶’, ‘모두가 맘 놓고 여행 떠날수 있는 국민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한 관광복지 정책 마련에 본격 착수했다.

문광부는 이를 위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함께, 26일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회의실(7층)에서 ‘열린 관광토론회’를 여는 것을 비롯해 연쇄적인 국민여론 수렴에 나섰다.


26일 토론회에서는 국민 대표를 포함한 관광분야 민관의 다양한 직역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 정부의 주요한 관광정책 기조 중 하나인 ‘관광복지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한다.

문광부 관계자는 최근 발표된 국정과제를 토대로 ‘관광복지사회 실현과제(안)’를 소개하고, 민간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 오재철 대표는 ‘관광복지를 위한 휴가문화 우수사례 및 기업 참여 방안’을, 한은희 여행작가는 ‘국민 국내여행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문체부는 이번 주제에 이어 오는 8월 말까지 ▷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관광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 ▷인바운드 관광 질적 제고 방안 등을 주제로 ‘열린 관광토론회’를 연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과정에서 나온 과제와 의견들을 검토해 앞으로 수립할 새 정부 관광진흥 5개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석자는 ▷국민대표 노영희(65)씨 ▷국민대표 김유빈 경희대 관광학과 3학년 ▷이충훈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 ▷박영규 여행스케치 대표 ▷성동욱 신동아 고속관광 팀장 ▷조병관 ‘여행에 미치다’ 브랜드 매니저 ▷최갑수 여행작가 ▷전윤선 여행작가 및 한국접근가능한관광 네트워크 대표 ▷서장석 여행프로그램 PD 등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