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글로비스, ‘2017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 완료
[헤럴드경제=박도제 기자]현대글로비스가 20회에 걸친 ‘2017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은 현대글로비스가 ‘안전공감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재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실시한 사회공헌 행사이다. 

‘2017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에 참가한 송양초등학교 학생들이 소화기 사용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체험교육은 서울연천초등학교, 일산초등학교, 송양초등학교 등 서울 경기 지역 15개 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4월 28일부터 7월 24일까지 1400여명의 초등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재해구호협회 파주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재난안전 영상 교육, 화재 대피 체험, 재해구호물류센터 견학 등 어린이들이 재난의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응급처치, 소화기 사용 실습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험 교육도 진행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재난상황을 직접 겪어보고 대응방법을 배워,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어린이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현장교육”이라며, “안전공감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