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심 프리미엄 누리는 ‘재건축·재개발’ 아파트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
풍부한 생활 인프라에 프리미엄까지 재건축·재개발 아파트 인기 지속될 것

 

지방에서도 재건축·재개발 바람이 거세지는 가운데 1군 건설사들의 대어급 재건축·재개발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재건축·재개발 아파트를 떠올리면 서울 강남권이 먼저 떠오르지만 사실 재건축·재개발 아파트의 열기는 지방에서 더욱 달아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서울 수도권 제외 지방의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총 6개 단지가 재건축·재개발로 공급된 아파트 단지였다.

이처럼 지방에서 재건축·재개발 아파트의 인기가 높은 요인으로는 대체적으로 지방 재건축·재개발 물량이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진 도심에서 공급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방은 수도권과 비교해 도심과 비도심의 격차가 크다 보니 도심권의 주거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 신규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대기 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대체로 1군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의 기대감도 반영됐다.

지방 재건축·재개발 아파트는 웃돈에서도 우위다. 지난해 10월 현대엔지니어링이 울산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수암’은 울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남구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재건축 새 아파트로 주목 받았다. 이 단지는 각 타입 별로 평균 4000~5000만원에 웃돈이 붙었다. 또한 지난해 1월 분양한 대구 삼오아파트 재건축 단지 ‘범어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역시 현재는 평균 4000~7000만원의 웃돈이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과 대우건설이 포항 두호 주공1차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두호 SK VIEW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재건축 아파트인 만큼 인근에 기 조성된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입주 즉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시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합작 컨소시엄 아파트로 SK건설과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다. 이 단지는 중소형 대단지의 우수한 상품력으로 지역민들을 비롯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희소성 높은 1군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는 물론 향후 투자가치까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두호동은 포항 북구 내에서도 핵심 주거지역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학군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포항시가 문화예술 창작지구 조성 등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이곳을 중심으로 한 지역 경제 성장도 기대된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 두호남부초를 비롯해 포항고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가까워 포항을 대표하는 명문 학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특화설계도 갖췄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는 물론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1군 건설사인 SK건설과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만큼 모던한 감각의 내부 인테리어와 마감재 등이 적용된다. 또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복도 팬트리(전용 74㎡A타입), 알파룸(전용 84㎡A타입)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극대화했다. 전체 단지 면적의 약 35%가 조경시설로 꾸려지는 만큼 단지 곳곳 각기 다른 테마를 살린 공원이 들어선다. 제주풍의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센트럴 가든과 비오토피아 가든을 비롯해 총림으로 이뤄진 숲속 정원, 쌈지쉼터 등 사계절 풍요로운 자연환경을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지하 주차장 설계로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어린이집,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으로 운동, 취미 활동 등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 홈네트워크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 스마트 주거 환경도 갖췄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