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종도 개발 수혜단지 여기!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 눈길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준공 가시화, 제3연륙교 조기

인천시 영종도가 여러 개발호재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영종도 하늘도시는 카지노 복합리조트, 제2여객터미널, 제3연륙교 등의 많은 개발호재 소식이 들리면서 올해 안 많은 고용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올해 3월 복합리조트에 토지가 매각되어 상반기에 착공 예정인 미단시티를 비롯해 4월 20일에는 파라다이스 시티가 개장했으며, 올해 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준공되면 상근인원 1만 2000여명 이상이 유입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스태츠칩팩코리아 제2공장이 작년 준공 완료되어 상주인구만 해도 3,000여 명이 예상되며, 올해 말 제3 공장까지 준공된다면 지속적인 인구증가로 배후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여러 개발호재가 잇따르면서 자연스레 영종도의 인구수는 해가 거듭할수록 상승세를 보였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2월 영종도 거주 인구수는 6만 4071명으로 2011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계속적인 개발호재로 향후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가 있어 인기다. 이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79번지에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다.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는 지하 1층~지상 25층, 19개동, 전용 64~84㎡, 총 1,604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이다.

전 세대 모두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져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데다 지역 내 민간이 참여한 최초 공공분양 아파트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분양가가 3.3㎡당 950만원대로 책정되어 지역 내 타 신규단지보다 3.3㎡당 40만원 가량 저렴하다”며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발코니 확장 무상 등이 제공되며 일반공공분양보다 전매기간 또한 짧아 유리한 계약조건을 갖췄다”고 전했다.

단지 역시 남향 및 판상형 4베이 위주로 구성되어있고 다양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구성을 가능하게 설계했다.

직주근접 프리미엄과 편리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우선 이 단지는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영종도 내 주요업무시설에 20분 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대단지 규모에 걸맞은 대형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서며, 쾌적한 단지 내 상황을 위해 넓은 조경면적을 확보했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약 1.5KM의 산책로가 조성되며, 지하공간 역시 넉넉하게 마련된다. 주차장에는 광폭형 주차모듈 및 순환형 주차동선체계, 토탈 색채 디자인 등 적용은 물론 카쉐어링을 위한 주차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며, 누구나 자격조건 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해 계약할 수 있다.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에 있고, 입주 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