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운대 조망권 단지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 강소형주택으로 新주거문화 선도
-“해운대 오션뷰를 한 눈에” 해운대 관광특구 오션뷰 갖춘 주거복합 시설


웰빙 트렌드에 대한 인식이 의식주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주택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조망권의 가치에 대해 많은 수요자들이 높게 평가 하고 있다. ‘조망권’이란 입주민이 창을 통해 볼 수 있는 경관에 대한 권리를 뜻하며, 조망권이 잘 확보되면 거주인의 시각적 피로를 덜어준다. 또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등의 효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

이에 조망권이 잘 확보된 입지를 선점한 주거시설들은 조망프리미엄이 붙을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린다. 강, 바다, 호수 등이 단지를 둘러싼 수변조망권을 갖춘 아파트들은 전통적으로 상승률이 두드러지는 단지다.

최근 지난 해 전국 분양시장의 흥행을 견인한 부산에서는 수변 조망권과 산 조망권(장산)을 동시에 갖춘 강소형 주택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의 분양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해운대 중동지역 역세권에 자리한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경보종합건설이 시공한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78-49 외 8필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0층으로 공동주택 198세대, 오피스텔 54호, 근린생활시설 16호로 구성된다.

공동주택의 전용면적은 37.72㎡~42.74㎡의 강소형주택이다. 타입 별로는 A타입(90세대), B타입(90세대), C타입(18세대)이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2R구조의 D타입(36실), 3-BAY구조의 E타입(18실)으로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단지 반경 2km 내에 도보 등하교가 가능한 초, 중, 고등학교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이에 조망권 프리미엄과 더불어 학세권 단지로써도 메리트가 남다르다. 인근에는 해운대해수욕장을 비롯해 송림공원, 동백공원, 오산공원, 봉대산, 운대산 등 산과 바다, 공원이 모두 인접해 있는 자연친화적 주거 단지이다. 이런 입지조건이 강점으로 입주민들은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해운대 경보이리스오션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 확보에 유리하다. 세대와 바로 연결된 승강기를 통해 하늘정원이라는 차별화된 장소에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어 명품 조망권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된다. 더불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문제에 대해 무량판구조의 특화설계를 도입함으로써 상당부분을 개선함과 동시에 공간 활용도를 높여 호평 받고 있다.

해운대의 新주거문화를 선도하며 오션뷰를 더한 콤팩트하우스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해운대 역세권 관광특구에서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에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주거시설로 각광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관광특구의 입지를 택해 일반적인 주거 및 임대수요뿐만 아니라 외국인 민박 등 차별화된 단기 임대수요까지 품어 실거주 뿐만 아니라 임대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분양 받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상승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95 2층에 위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