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그룹 대표이사 인사…지상방산ㆍ디펜스ㆍ투자증권 계열사 3곳
한화지상방산 손재일ㆍ한화디펜스 이성수ㆍ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 내정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한화그룹이 한화지상방산, 한화디펜스, 한화투자증권 등 계열사 3곳의 대표이사 인사를 오는 7월 1일자로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에는 한화테크윈 방산사업본부장 손재일 전무,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는 동사 사업총괄인 이성수 전무를 내부 발탁했다.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에는 이 회사 경영관리총괄 권희백 전무이사를 발탁 내정했다.

한화지상방산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된 손재일 전무

오는 7월 1일 한화테크윈에서 물적분할돼 새롭게 설립되는 한화지상방산 대표에 선임된 손 내정자는 1991년 1월 한국화약으로 입사해 기획, 재무, 인사, 신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방산사업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그룹 측은 손 대표이사가 올해 핀란드 및 인도 등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새롭게 출범하는 법인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설명했다.

한화디펜스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된 이성수 전무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 선임된 이성수 내정자는 그룹내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6년 한화그룹에 입사한 뒤 신사업 및 방산부문 전략업무를 수행해왔다. 이 대표는 특히 현 한화디펜스(옛 두산DST) 인수 당시 인수업무를 총괄 담당했으며, 2016년 5월말 인수 종료 후 사업총괄 역할을 담당하며 한화디펜스의 안정적인 합병후통합(PMI)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한화그룹의 방산계열사 중 한화디펜스는 이번 사업분할을 통해 새로 설립된 ‘한화지상방산’의 자회사로 편제되면서 방산사업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된 권희백 전무

한화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된 권희백 경영관리총괄전무는 1988년 한화증권에 입사해 30여 년 간 증권 영업, 기획, 자산운용, 리스크관리 등을 수행한 정통 증권맨이다.

극심한 부진으로 적자를 내던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조직안정화와 내실경영을 통해 올해 1분기 흑자전환을 달성한 바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불확실성이 커지는 증권업 시장환경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무건전성 제고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조직으로 변화하고자 한화투자증권 출신의 증권 전문인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동안 한화투자증권 변화를 추진해왔던 여승주 전 한화증권 대표이사는 금융혁신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향후 한화그룹의 금융부문 선진화 및 새로운 미래 금융사업에 대한 구도를 설계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