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금융투자, 29일 하루만 ‘NH-아문디 차세대성장동력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신한금융투자는 NH-아문디(Amundi) 차세대성장동력 목표전환형 펀드(주식)를 오는 29일 하루만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NH-Amundi 차세대성장동력 목표전환형 펀드’는 5년간 운용되는 펀드이다.

수익률 따라 운용 방식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다.

설정 이후 6개월 내 펀드 수익률이 5% 이상을 기록할 경우, 포트폴리오 내 주식을 매도하고 국내 채권 등에 투자하는 채권형 펀드로 전환, 설정일로부터 1년간 운용된다. 설정 이후 6개월 경과 시 목표수익률을 달성할 경우, 채권형 펀드 전환돼 6개월간 운용된다. 


이 펀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공유경제, 바이오테크,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기업 중 혁신역량, 사업모델, 밸류에이션 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투자한다.

기술혁신의 선도적 위치에 있는 기업과 신성장 산업의 일차적 수혜기업에 대해 전략적인 비중확대를 추구하고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이익이 예상되는 주변기업에 대해서도 전술적인 비중 조절을 통한 투자를 실시한다.

또한 펀드 내 포트폴리오의 특정 업종 및 종목 쏠림을 방지하는 등 위험관리를 통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식의 높은 변동성을 관리하고자 한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이 펀드는 국내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식의 새로운 기회에 주목하는 펀드로 목표수익 달성 후 채권형 펀드로 전환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NH-Amundi 차세대성장동력 목표전환형 펀드’의 선취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이다. 총 보수는 설정 후 6개월간 1.25%, 6개월 이후 1년까지 1%, 1년 이후에는 0.525%이며 채권형으로 운용전환 이후 총 보수는 연 0.18%이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전국 영업점,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kwat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