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과 중소기업연구원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여대 제10회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기업 CEO 및 여대생 예비창업자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씨티재단(Citi Foundation)의 후원으로 2008년부터 시행됐으며, 한국씨티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해왔다.


올해로 열 번째로 진행된 여성기업아카데미는 지난 3월부터 총 15주에 걸쳐 소비자 이해, 자금조달 전략 등 기초강좌와 빅데이터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미국기업가정신 등 전문강좌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여성기업 CEO 및 여대생 예비창업자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학습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총 51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는 더 많은 예비창업자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연 2회에 걸쳐 여성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며, 2회차 강좌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오는 9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은 씨티재단의 후원 하에 2008년부터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인상’ 프로그램도 운영해오고 있다. 이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여성기업인들의 자부심과 용기를 고취시키고 이를 통해 여성기업인들의 경쟁력을 향상시기 위해 제정된 프로그램이다.

2017 여성기업인상 모집기간은 오는 7월 28일까지이며, 선정부문은 기업가정신상, 환경친화경영상, 사회적기업상, 창업혁신상 등 총 네 가지 부문이다. 자세한 모집요강 확인 및 지원 문의는 중소기업연구원을 통해 하면 된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