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각종 업종 몰려드는 풍부한 임대수요, ‘속초 교동 블루핀’ 기대
국제관광도시 품은 임대수요 ‘각광’…교통개발로 유동인구도 ‘증폭’

 

국제관광도시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품은 속초에 100% 소형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 ‘속초 교동 블루핀’이 지난달 26일부터 분양 중이다.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교동 658-42번지에 위치하며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15~24㎡ 총 235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19~32㎡ 총 28실로 각각 구성된다. 

‘속초 교동 블루핀’은 지역내에서 가장 눈에 띠는 입지를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속초시 교동 인근에는 동홍천~양양을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고 최근 동서고속화철도(인천~서울~춘천~속초) 사업 추진도 확정, 오는 2025년 구축될 예정이다. 이밖에 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수복로, 중앙로가 가까워 편리한 차량 이동도 가능하다. 특히 속초 최대 상권인 설악 로데오거리,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주변에 위치한 점도 주목된다.

현재 속초시는 ‘국제 관광 거점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속초항에 여객 부두와 국제 여객 터미널 공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016년 5월에는 7만 5천 톤급 코스타 빅토리아 호를 성공적으로 취항하며 크루즈 모항 기지로서의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와 함께 롯데리조트를 비롯해 리조트 및 관광 호텔의 개발도 활발하다. 이러한 모습은 다양한 업종의 종사자들이 몰리는 원인으로 작용하며 향후 풍부한 임대수요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성과 신뢰성이 확보로 안정성도 높였다. 해당 단지는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다. 대한토지신탁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한 회사다.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등의 조건과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등 혜택도 풍성하다.

특화 설계와 다양한 혜택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넓은 거실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연출함은 물론 최고급 아파트에만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를 제공한다. 특히 최상 20층에는 동해, 설악산, 청초호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 전망쉼터와 속초시 최초로 전망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등 탁트인 조망권을 선사한다. 도시형 생활주택의 경우 보다 효율적인 주거공간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쿡탑 등 생활 가전제품도 무상으로 선보인다.

‘속초 교동 블루핀’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621-14번지에 마련돼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