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NS로 매일 납입액 결정…KEB하나은행의 ‘소통형’ 적금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금융소비자가 매일 은행과의 SNS 대화를 통해 납입액을 결정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 적금 상품이 나왔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5일 문자메시지를 통한 간편 송금 서비스인 ‘텍스트뱅킹’의 편의성을 활용한 소통형 적금 상품 ‘오늘은 얼마니?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에 가입 후 ‘오늘은 얼마니? 알람서비스’를 신청하면 매 영업일마다 1회씩 “목표를 위해 얼마나 저축하시겠어요?”라는 일일 저축격려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의 대화형 문자뱅킹 서비스인 ‘텍스트뱅킹’으로 적금 입금계좌로 사전에 지정하게 되면, 은행이 보낸 메시지에 ‘적금 별칭’과 ‘저축액’을 답장으로 보냄으로써 적금의 이체가 바로 완료되는 구조다.

예를 들어 적금계좌의 별칭을 ‘금연’으로 설정하면 은행이 매일 “금연을 위해 얼마나 저축하시겠어요?”라는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게 되고, 이에 “금연, 1만원”이라고 답장을 보내는 것만으로 적금 이체를 끝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적금 가입자가 매일매일 저축목표를 잊지 않고 저축할 수 있도록 격려함으로써 매일 저축도 하고 일상생활에서의 개인적 목표도 달성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월 최대 100만원 범위 내에서 하루 적립한도 1000원 이상 5만원까지 매일 적립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제 또는 12개월제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6개월제와 12월제가 각각 최대 연 2.0%, 2.2%다. 기본금리(6개월제 연 0.8%, 12개월제 1.0%)에 최대 연 1.2%의 우대금리가 더해진 금리다.

우대금리 항목은 총 세 가지다. ▷개인 SNS로 적금 추천메시지를 등록하면 연 0.5% ▷‘텍스트뱅킹’으로 12회 이상 납입하면 연 0.3%, 24회 이상 납입 시에는 연 0.5% ▷하나멤버스 회원이 적금의 이자를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적립하기로 동의하면 연 0.2%가 추가로 제공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은행과 고객 간의 저축격려 문자와 오늘의 저축액 회신문자를 통해 이루어지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신개념 적금 상품으로 저축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