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웨이, 신개념 ‘안심 하트서비스’로 고객가치 제고 박차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코웨이는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안심 하트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코디 관리 서비스는 물론, 모바일을 통해 제품 점검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코디 온(Cody-On) 서비스, 스페셜 케어 서비스,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코디 온 서비스’는 제품 점검 상황을 모바일로 시각화해 제공한다. 기존에는 제품관리 전문가인 코디가 하트서비스 시행 후 고객에게 점검 내역을 설명했다. 코디 온 서비스가 제공되면 고객은 점검 내역을 이미지로 쉽게 확인할 수 있을뿐더러, 방문 전 사전 알람을 통해 점검받을 내역을 미리 볼 수도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사진설명=코웨이 제품 관리 전문가인 코디가 고객에게 ‘코디 온 서비스’를 통해, 점검 내역을 이미지로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다.]

또 정수기 렌탈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위생부품을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도 진행된다. 그동안 코웨이는 29개월차 렌탈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제품에 한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코웨이는 5월부터 서비스 범위를 정수기 전체 모델로 적용하는 한편, 교체 부품 범위도 냉ㆍ온ㆍ정수 유로, 피팅, 튜빙, 파우셋까지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는 코디의 정기 관리 서비스와는 별도로 설치 및 A/S 전문 기사인 스페셜 닥터가 방문해 제품 상태 확인, 살균 및 청소, 부품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델과 주기별로 서비스 내용은 다르다.

한편, 코웨이는 ‘사후 관리 서비스’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하트서비스 시행 후 만족도 평가를 실시해 고객의 의견을 즉시 모니터링한다. 특히 서비스 불만족 개선을 위해 고객 불편사항 접수부터 해결, 개선사항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지는 서비스 책임제도를 도입한다. 또 서비스 품질 개선사항은 매월 제품 개발 및 생산, 고객 서비스, 품질 관리 등 유관 부서 담당자들로 구성된 품질위원회를 통해 신속히 개선한다. 

[사진설명=코웨이 설치 및 A/S 전문 기사인 스페셜 닥터가 정수기 렌탈 사용 고객을 방문해 주요 위생부품을 교체해주는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오케어(IoCare)를 통해 제품을 실시간 관리하여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윤현정 전략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