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영천문외’ 모델하우스 건립으로 분양 준비 박차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한병홍 본부장)는 영천시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추진한 영천문외지구의 공공아파트 분양 준비를 위해 영천시 문외동 258-1번지에 모델하우스를 건립 중에 있으며, 아파트 브랜드를 ‘센트럴타운’으로 론칭했다.

LH가 6월초 분양 계획 중인 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은 영천중앙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접하여 있고 영천중학교와 영천시립도서관이 인근에 위치해있는 학세권으로 자녀를 둔 30∼40대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로부터 5분 거리 이내에 시청, 보건소, 시민회관, 종합복지관 등이 위치하여 영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선망하는 거주지로 손꼽히고 있어 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의 분양 청약에 대한 열기가 벌써부터 뜨거워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향후 개통 예정인 동대구∼영천 복선전철화 사업과 중앙선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사업, 상주영천고속도로 등 교통여건이 좋아져 대구나 경주 인근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은 총 610호로 무주택세대구성원을 대상으로 공공분양은 전용 59㎡형 78호, 84㎡형 402호, 119㎡형 4호를, 5년 공공임대는 전용 39㎡형 54호, 51㎡형 72호를 공급한다.

6월초 입주자모집 공고 일정에 맞추어 오픈 예정인 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 모델하우스에는 전용 59㎡형과 84㎡형 두 타입을 전시 계획하고 있으며, LH 분양 담당자는 영천시내에 현재 민간아파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델하우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평면을 새롭게 개선하고 최상의 마감재로 단장하여 영천시민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

LH 관계자는 “영천시민이라면 4월 24일부터 오픈되는 사이버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입지와 단지 조감도 등을 우선 체크해보고 6월 청약 일정을 꼼꼼히 챙겨 오랜만에 찾아온 공공아파트 분양 기회를 꼭 잡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분양관련 상담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주택판매부 영천문외 분양 담당 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