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SDI 1분기 영업적자 전망에도 주가 오름세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삼성SDI가 올 1분기 영업적자가 전망되는 가운데서도 18일 주가가 소폭 상승세다.

이날 오전 10시 2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SDI는 전날보다 0.37% 오른 13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삼성SDI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을 전분기인 지난해 4분기보다 3.6% 늘어난 1조3500억원과 영업적자 423억원을 예상하면서 목표주가는 기존 11만원에서 16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역시 기존 ‘유지’(Hold)에서 ‘매수’(Buy)로 올렸다.


고정우 연구원은 “소형 2차전지의 경우 중국 천진 공장 화재 사고에도 불구하고 폴리머 전지/원통형 전지 물량 증가 등이 실적 하락 방어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며 “중대형 2차전지의 경우 중국 영업 활동 개선 제한, 에너지저장장치 실적 감소 등에도 불구 유럽 xEV(친환경차) 업체향 공급 물량 증가 등으로 영업 적자 확대가 제한된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전자재료의 경우 편광필름 물량 증가, IT 소재 판매 확대로 실적 성장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고정우 연구원은 “이 정도 규모의 시가총액이 정당화되고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갖기 위해서는 영업가치 성장 가시성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판단하며 “그 시기로 올 2분기 이후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