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독] 반기문 비판글 인터넷서 삭제…논란 확산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차기 유력 대권주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비판한 글이 인터넷에서 삭제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삭제된 글은 현직 최성 고양시장의 글을 인용한 것으로, ‘반기문 팩트폭행하는 고양시장’이라는 제목으로 자동차 전문 사이트 ‘보배드림(www.bobaedream.co.kr)’에 게재됐다.

[사진설명=블라인드 처리된 원본 글]


최 시장은 앞서 지난 11일 ‘반기문 총장이 대통령 자격이 없는 5가지 이유-#반기문 총장께 보내는 공개서한’이라는 제목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이 글은 16일 오전 현재 248명이 ‘좋아요’ 등의 표시를 하고, 78회 공유됐으며, 28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인터넷에서 그다지 큰 호응을 얻지 못한 채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이 글이 보배드림 사이트에 옮겨 게재돼 큰 반향을 얻자 16일 오전 ‘블라인드’ 처리 되면서 사실상 삭제됐다.

[사진설명=보배드림 사이트 실시간 인기글 순위]


이 글은 이 사이트에서 16일 오전 중 조회수 6만9000여회, 추천수 904회 등을 기록하며 실시간 인기글 1위에 올랐다. 그러나 곧 블라인드 처리됐다.

블라인드 처리는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가 특정인의 신고를 받고, 글이 공개적으로 보이지 않게 처리하는 것이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신고가 접수되어 임시 블라인드 처리가 되었습니다’라는 안내문으로 바뀌어 있다.

[사진설명=보배드림 사이트 해당글 블라인드 처리 안내문]


이 글은 “게시물 열람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며 ”해당글은 게시중지 신고를 받아 블라인드 되었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다.

안내문은 “글쓴이의 재게시 요청 시 운영자 검토 후 복구해드립니다”라며 “재게시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니 신중한 재게시 요청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적고 있다.

해당 게시물 내용은 최 시장의 페이스북 글을 캡처해 그대로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글은 파장이 컸던 보배드림 외 다른 일부 사이트 게시판과 최성 시장 페이스북에서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그 배경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