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 완판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포스코건설은 지난해 10월 서동탄역 인근에 분양한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투시도>가 완판(완전판매)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8일 정당계약을 실시한지 약 두 달여만이다.

총 2400가구의 대단지이자, 분양시장 불모지로 꼽히는 오산지역에서 분양했다는 점에 비춰볼 때 이례적인 결과라는 평가다. 오산은 지난 해 11월 30일 미분양관리지역 대상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미분양이 많은 곳이다. 

하지만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는 길 하나로 동탄신도시와 맞닿은 동탄생활권에 속한다는 점과 동탄생활권에서 찾기 힘든 중소형 위주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 여기에 정부의 11ㆍ3 부동산 대책과 11ㆍ24 가계부채 대책을 비켜간 수혜단지로 각광받게 되면서 계약이 빠르게 진행됐다.

화성시 반송동 S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가 본격 분양에 나선 이후 지역 카페를 중심으로 평면구성 등 상품에 대한 호응이 좋았는데, 그 후 나온 11ㆍ3부동산 대책과 11ㆍ24가계부채 대책을 모두 비켜가 인접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며 “여기에 올 한해 동탄생활권에서 분양된 더샵 브랜드 단지가 모두 높은 경쟁률 속 청약을 마감하며 인기를 보인 것도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전 가구의 계약이 빠르게 진행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는 총 2400가구(전용 61~101㎡) 중 동탄생활권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소형아파트로 전용 61ㆍ74㎡타입이 1556가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동탄신도시와 맞닿은 동탄생활권으로 동탄신도시의 홈플러스 CGV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는 더샵 힐링파크, 더샵 키즈파크, 더샵 팜가든, 레인보우 가든 등 포스코건설의 조경특화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실내 키즈짐(gym), 탁구장, 남ㆍ여사우나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로 커뮤니티 시설을 만들어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입주는 2019년 7월 예정이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