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간편 든든 ‘편의점 레시피’, 칼로리도 든든?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볶음 라면에 구운 계란을 넣거나, 양념 교자에 치즈를 얹는 장면, 혹시 편의점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편의점 업계가 ‘혼밥족’들을 겨냥한 다양한 간편식들을 출시하며 등장한 새로운 풍경입니다. 몇 년 전에는 취향대로 입맛대로 섞어 먹어 레시피라고 부를만한 ‘대세’가 드물었지만 요즘에는 섞어 먹기가 일상화되며 이른바 ‘편의점 레시피’라는 말까지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편의점 레시피, 알고 보면 ‘칼로리 폭탄’인 것 아시나요?

[사진출처=SBS ‘런닝맨’ 캡처]

▶ 요즘 대세 ‘마크 정식’?…1294㎉=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팬이 멤버 마크의 이름을 따 만든 일종의 라볶이가 바로 마크 정식입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컵떡볶이에 인스턴트 스파게티, 소시지, 모짜렐라 치즈를 조합해 만듭니다.
조리법은 우선 스파게티에 후레이크를 뿌리고 물을 부어줍니다. 이어 스파게티 소스를 뿌려 잘 섞고, 거기에 미리 준비한 컵떡볶이, 소시지를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뿌린 뒤 전자렌지에 1분만 돌리면 완성입니다.
무려 4가지 재료가 혼합되는 만큼 칼로리도 어마어마합니다. A사 떡볶이 665㎉, B사 스파게티 485㎉, C사 뿌려먹는 치즈 59㎉, D사 소시지 85㎉ 등 총 1294㎉에 육박합니다. 20~30대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가 여성 2100㎉, 남성 2600㎉인걸 상기한다면 한 끼 열량으로는 상당한 셈이죠.
뿐만 아니라 나트륨 함량도 높아 A사 떡볶이만 먹어도 하루 나트륨 섭취량의 180%를 섭취하게 됩니다.


[사진출처=MBN 캡처]

▶ 장안의 화제였던 ‘매운 리조또’…880㎉= 지난 2013년 편의점 업계를 강타했던 ‘매운 리조또’도 마크 정식 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높은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매운 볶음라면과 스트링치즈, 삼각김밥, 전주비빔밥 맛을 조합한 레시피인데요.
일단 조리법을 살펴보면, 매운 볶음라면을 메뉴얼대로 익힌 뒤 삼각김밥의 김은 빼고 밥만 넣어 비빕니다. 그리고 그 위에 잘게 찢은 스트링 치즈를 얹은 뒤 전자렌지에 2분 가량 돌리면 완성입니다.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A사 매운 볶음라면이 약 600㎉, B사 스트링치즈가 1개에 80㎉, C사의 삼각김밥이 200㎉로 총 880㎉입니다.


[사진출처=MBN 캡처]

▶ 나초 닮은 ‘오지치즈후라이’…412㎉= 그냥 과자는 좀 심심하고, 기름지고 고소한 과자가 먹고 싶을 때 만들어먹는 편의점 레시피가 바로 오지치즈후라이입니다. 감자칩에 치즈를 잔뜩 얹어 마치 나초를 연상케 하는데요.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포장을 뜯는 감자칩을 적당한 용기에 담고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와 스트링 치즈를 골고루 얹어줍니다. 이어 전자렌지에 2분 가량 돌리면 완성입니다.
간단한 조합이지만 칼로리는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A사 감자칩 기준 272㎉, B사 슬라이스 치즈 1장 60㎉, C사 스트링치즈 1개 80㎉, 도합 412㎉입니다. 성인 여성 1일 권장 섭취 칼로리의 5분의 1 가량입니다. 여기에 삼시세끼까지 먹으면 하루 칼로리를 넘기기 십상이겠죠.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