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문화재단 ‘2016 SNAB’ 작가 공모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성남문화재단은 성남미술은행(SNAB)에 관심 있는 성남 작가들의 작품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성남문화재단이 미술문화보급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SNAB는 저렴한 가격에 미술작품을 대여, 생활공간이나 사무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아트 쉐어링 프로그램이다.

2015년 공모를 통해 22점의 작품을 소장, 올해 1월 29일부터 2월 28일까지 성남아트센터 반달갤러리에서 ‘Shall We’展을 선보인데 이어, 올해도 지역작가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16.9.5) 기준 1년 이상 성남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개인전 3회 이상 개최경력이 있거나 또는 그룹전 10회 이상 참가 경력이 있는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현대미술 전 부문 지원가능하다. 

응모는 1인 1점으로 제한하며, 사진이나 판화 등 에디션이 있는 작품은 넘버링이 명기되어 있고, 작가명의의 보증서가 첨부되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4일까지 성남문화재단 전시기획부(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로 방문접수(평일 10시~17시)만 가능하며, 지원신청서와 신청자 개인전 도록 또는 초청 전시회 도록과 포트폴리오 1부, 주민등록 초본, 기타 활동실적 증빙자료와 작품 이미지 파일 등을 제출하면 된다.

수 작품들은 다음달 중 예술성 및 완성도, 공공성, 대여 가능성, 보존성 및 이동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11월 25일 SNAB 홈페이지(www.snab.or.kr) 및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에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일반 가정이나 사업자, 기업, 기관 및 공공기관 등에 작품가 기준 0.5~1% 범위 내에서 대여할 수 있다. 사회복지시설은 시설당 1작품씩 연 3건 이하로 무료 대여도 진행한다.

성남문화재단은 SNAB을 통해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대여를 통해 미술작품 감상 기회를 가정까지 확대하면서 시민들의 문화향수권을 신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성남문화재단 전시기획부(031-783-8139, 8143 / muse@snart.or.kr)로 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