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종학력 ‘초졸’ 이재명 성남시장 여수서 ‘민주주의’ 특강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기자] 여수YMCA와 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은 오는 9월4일 오후 2시 여수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이재명(52.사진) 성남시장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수YMCA 측은 박근혜 정권에 의한 민주주의 퇴보를 막기 위해 민주주의 초청강연회를 시리즈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들어 두번째 강연회이다.

‘이재명 성남시장! 복지, 분권, 자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강연에서 이 시장은 청년수당문제, 지방재정 개편문제 등 우리사회의 뜨거운 감자가 된 복지와 지방자치 분권문제를 짚고, 바람직한 해결을 위한 시민민주주의, 풀뿌리민주주의, 지역공동체민주주의를 제시할 계획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초등(국민)학교만 졸업한 뒤 공단노동자로 시작해 사법시험 합격, 민변소속 변호사활동, 참여연대 시민운동을 거쳐 민선 성남시장에 재임 중인 입지전적인 인물로 대권후보로까지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이재명 시장은 박근혜정부 들어 복지와 지방분권 의제를 놓고 단식투쟁을 불사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야당에서는 희소성이 있는 경북 안동출신으로 과감한 개혁행보로 잠재적 대통령 후보로까지 거명되는 이 시장의 여수강연회가 주목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여수YMCA 민주주의강연회는 작년부터 이만열 전 국사편찬위원장, 함세웅신부,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이학영 국회의원 등을 초청해 민주주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던져왔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