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차 위치까지 알려줘... 미래형 오피스텔 ‘리마크빌’

스마트폰으로 지하주차장에 위치된 차량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비 및 전기사용량 체크는 물론 단지 내 피트니스에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등장했다.

고급 아파트 못지않은 첨단 기술이 접목된 ‘리마크빌 동대문’이 그곳이다. kt estate가 관리하는 이곳은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과 접해 있는 초역세권 복합 임대단지다. 특히 이곳은 KT그룹이 가진 강점인 정보통신기술을 내세워 미래형 오피스텔로 손꼽힌다.


각각의 세대 내부에는 GiGA 인터넷, 와이파이, IPTV(인터넷 TV)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빠른 인터넷 환경을 가진다.

또 단지 내외부의 보안 시스템에도 첨단 기술을 접목했다. 지하주차장이나 엘리베이터 등 안전사각지대에는 CCTV를 설치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피스텔에는 여성전용층을 배치해 이곳에 비상벨을 설치, 위급 시 곧바로 경비실에 연락할 수 있고 도어락, 창문열림원격감시 시스템도 적용된다. 무인택배보관 서비스도 가능해 집배원의 방문 없이도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어 사생활 보호 측면도 강화된다.

단지 내에는 스마트 피트니스가 있어 스마트폰 앱으로 운동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고 신체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입주민만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인 공용 라운지도 도입해 입주자들끼리 커뮤니케이션이나 친구들과 생일파티 등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 오피스텔은 첨단 기술 외에도 선진화된 임대 서비스를 선보여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호텔식컨시어지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신청자에 한해 가전 및 가구렌탈대행, 룸클리닝대행, 세탁서비스대행, 트렁크룸대여 서비스가 있고 공용라운지를 통해 팩스, 복사 등 OA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개념 공유 서비스인 카셰어링 서비스와 국내 최초로 임대료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도 그 동안 보아왔던 오피스텔과는 다른 차별화된 시도다. 특히 BC우리카드에서 선보이는 ‘리마크 제휴카드’를 통해 임대료와 관리비를 자동이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스타벅스, 빕스, CU 등 유명 F&B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당역초역세권에 자리한 ‘리마크빌 동대문’은 중구 흥인동에 짓는 임대 복합단지로 도시형생활주택 262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535실, 근린상업시설로 구성돼 있다. 건물은 지하 5층~지상 22층이며 원룸과 투룸 형태인 전용면적 23~63㎡ 주거공간이 마련된다. 지상 1~3층은 지상 1~3층은 유명 커피전문점과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입점되어 있다.

현재 입주가 진행 중이며 잔여 세대에 한해 임대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30개 타입의 세대형태 및 층, 향, 전망에 따라 임대료가 달라, 자세한 문의는 콜센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입주자 전원에게는 생활 필수품인 리마크빌 로고 머그컵, 고급 호텔식 타월, 유기농 비누 3종과 다양한 리마크빌 시설 안내를 위한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최경침 기자 /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