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형 부동산 제주 연동 ‘모디움’ 분양

새로운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부동산 홍수시대에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상가와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에 이어 호텔분양까지 공급과잉으로 인한 수익률 저하로 인기가 한풀 꺾이자, 투자자들은 이를 대체할 투자처를 찾아 눈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익형 투자상품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제주에 투자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제주도에 투자열기가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폭발적인 관광객 증가와 지속적인 인구 유입, 다양한 개발계획 시너지로 전국에서 지가상승률이 가장 높고,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또한 전국에서 가장 높을 정도로 수익형 투자상품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투자열기를 바탕으로 최근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연동에 분양을 하는 제주 연동 모디움이 주목받는 이유는 탁월한 입지 때문이다. 新제주 관광특구인 롯데시티호텔 바로 앞에 자리하며 제주국제공항이 차로 불과 5분 거리다. 여기에 중화권 관광객들의 필수 관광코스인 바오젠거리와도 지척이다.

수익률을 결정짓는 배후수요 또한 탄탄하다. 제주는 연 1300만 명이 찾는 글로벌 관광특구로 관광객 수요에 연동의 관광/쇼핑/행정/상업시설 종사자까지 두터운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롯데/신라면세점을 비롯해 이마트, 대형호텔, 삼무공원과 한라수목원, 제주도청, 제주종합경기장 등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약속한다. 新제주 관광특구의 중심답게 제주드림타워를 비롯해 제2신공항, 제주신항, 제2첨단기술과학단지 등 대규모 개발계획이 진행 중이라 미래 투자가치도 좋다.

이번에 분양되는 제주 연동 모디움의 공급규모는 지하 3층~지상 17층에 원룸, 투룸 376실과 근린생활시설, 옥상정원과 휘트니스센터,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까지 두루 갖춰 편리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계약면적은 39.25㎡~53.67㎡ 7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1~2인 가구 수요가 높은 연동의 특성을 고려해 전 평형 임차 및 투자수요에 맞춘 소형평형 설계와 생활에 필요한 가전/가구를 모두 갖춘 풀 퍼니쉬드 시스템으로 몸만 들어와 살 수 있어 공실률 걱정 없이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디움 상가도 눈여겨 볼만하다. 新제주 관광특구 상업지구 중심 대로변에 위치한 단지 내 독점상가로 376실 입주민을 고정고객으로 확보하고, 롯데시티호텔을 마주보고 있는 입지로 구매력 높은 배후수요와 관광객 집객효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다.

 제주 연동 모디움은 천마종합건설이 책임시공하며 아시아신탁이 신탁관리한다. 


최경침 기자 /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