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10년 공공임대 ‘각광’…10월초 대곡2지구 S블록·율하1지구 3블록 공급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 대구경북본부는 오는 10월초 대곡2지구 S블록 1124가구와 율하1지구 3블록 234가구 2개 단지 10년 공공임대리츠 아파트 공급을 위한 분양홍보관을 동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대구 대곡2지구 S블록은 전용 49㎡, 59㎡, 74㎡, 84㎡ 평형으로 구성되며 달서구 마지막 공영택지 중심자리다.

대구수목원과 산새공원, 청룡산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도심속 청정주거지로 지구내 중대형 위주의 서한이다음과 제일풍경채가 성공적으로 분양, 건립 중이다.

지구내에 유치원 2곳, 초등학교 1곳이 신설 예정이며 대진중학교와 대진고등학교가 지구 내에 포함된다. 

대곡2지구 S블록 투시도.[자료제공=LH]

단지 인근에 대곡중·고등학교, 도원초·중·고등학교, 교대부설초등학교, 지하철1호선 진천역, 상인역, 이마트 월배점, 홈플러스 상인점, 롯데백화점 상인점 등이 위치한다.

대구 율하1지구 3블록은 전용 74㎡, 84㎡ 로 구성, 범안로에서 혁신도시 진입로 인근에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율하역이 근접거리에 있다.

율하근린공원과 박주영 축구장 등이 조성된 율하체육공원, 금호강변공원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쾌적 주거지다.

율하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롯데쇼핑프라자를 비롯해 기존 율하지구 대단지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LH 대구경북본부 주택판매부 공영규 부장은 “대곡2지구 S블록과 율하1지구 3블록은 도심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내 집을 마련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0년 공공임대리츠사업은 국민주택기금과 LH가 리츠를 설립하고 민간자금을 유치해 공공임대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10년 동안 전세걱정, 집값걱정 없이 내집처럼 살 수 있으며 LH가 자금관리하는 리츠사업으로 보증금반환 걱정도 없고 입주 후 언제든지 중도해지 및 이사가 가능하다.

10년 후에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우선분양권을 가지며 취득세, 재산세 없이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5년 이상 거주자의 경우 분양전환 후 매도 시 양도세도 면제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대곡2지구 S블록과 율하1지구 3블록 청약자격은 대구시 및 경북도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자산(부동산, 자동차)이 기준금액 이하인 사람이면 청약 가능하다.

여기에 대곡2지구 S블록 전용 49㎡, 59㎡의 경우 세대당 월평균 소득이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라는 조건이 추가된다.

그외 청약 경쟁시 청약통장 납입기간, 무주택기간, 해당 주택건설지역 거주기간 등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는 만큼 상세한 자격 요건은 향후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