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테슬라 한국서 인터넷 사전예약 실시…‘전기차株’ 동반 강세
[헤럴드경제]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모터스가 국내 진출을 앞두고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을 받는다는 소식에 국내 전기차 관련주가 장 초반 동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테슬라가 최근 한글 홈페이지를 열고 ‘모델 S’와 ‘모델 X’ 등 전기차 사전예약을 받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에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오전 9시 5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LG화학은 전 거래일보다 3.82% 오른 27만2000원에 거래됐다.

전기차용 배터리를 제조하는 삼성SDI도 3.8% 상승한 12만3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코스닥 업체인 상신이디피(3.7%), 피앤이솔루션(3.28%), 에코프로(5.58%), 상아프론테크(1.33%), 피엔티(4.64%) 등 다른 전기차 관련주도 동반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테슬라는 작년 11월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Tesla Korea Limited)’라는 이름의국내 법인 등록을 마쳤으며 오는 11월 전후로 경기 하남시에 ‘스타필드 하남’ 복합쇼핑몰을 개장하고 서울 강남에도 매장을 열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한글 홈페이지를 열고 자사의 판매 라인업 3종의 사전예약 및 시승신청을 받는 등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