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시, 드론 메카로 ‘비상’
- 2016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 유치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인천이 ‘드론 메카’로 비상한다.

인천광역시는 ‘2016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는 국토교통부가 드론<사진> 산업의 저변확대, 신기술 발굴과 드론산업 발전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드론대회 유치는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신청받아 행사계획, 추진체계, 발전성 및 기대효과 등의 평가항목을 심사한 결과, 선정위원회에서 인천시를 최동 선정했다. 행사에는 국비 2억원이 지원된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한국드론협회가 주관하는 대회 기간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서구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규모는 드론 레이싱 선수, 일반시민, 학생 등 5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드론 레이싱, 드론 챌린지(학생, 일반부), 전시 및 체험, 국제 컨퍼런스 등도 함께 개최된다.

인천시는 그동안 창작로봇교실 및 어린이 로봇캠프 등을 통해 드론에 대한 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미래 드론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8대 전략산업에 로봇(드론)산업을 선정했고, 인천 로봇랜드 내 로봇연구소에 드론 R&D 및 인증센터 유치에 힘쓰고 있다.

시는 향후 드론 경기장을 신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등 드론산업 육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