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연금공단, 독거어르신들께 선풍기 1000대 전달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국민연금공단은 27일 전주시 덕진구 공단 본부에서 전국 1087명 독거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선풍기 1000여대를 비롯한 총 8155만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공단 직원들은 또한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김모(여ㆍ79)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화장실 안전바와 미끄럼방지매트를 직접 설치하고 말벗, 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 할머니는 “평소 집에 혼자인 경우가 많은데 국민연금공단에서 직접 찾아와 정답게 얘기도 나누고, 몸을 움직이기 힘든 내가 혹여나 다치지 않도록 성심성의껏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단은 전국 107개 지사에서도 각 지역별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선풍기와 대자리 등 폭염대비물품을 전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는 주거안전용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27일 국민연금공단 본부 사옥에서 이원희 국민연금공단 기획이사(오른쪽)가 이호경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에게 독거어르신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이번 행사는 국민연금의 ‘제16차 마음잇는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전개되며, 현재까지 전국 1만3214명의 독거어르신을 위한 물품 후원에 총 7억7800여만원을 지원했다. 마음 잇는 사회봉사는 2012년부터 수급권 확인조사 업무 중 알게 된 정기적 돌봄이 필요한 고령 독거어르신에게 매분기별 물품후원 및 봉사를 전개하는 것이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