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들이 평가하는 여름 호텔…에듀테인먼트 강자는?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휴가를 마친 뒤 부모들은 ‘키즈 평가단’의 목소리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바캉스의 품질은 아이들이 만족하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1년 내내 얼굴 조차 보기 힘든 아빠는 아이의 만족을 위해서라면 보트에 바람넣기, 짊어지고 운반하기, 불 피워 먹을 것 준비하고 설겆이 하기 등 막노동에서부터 아이의 일거수 일투족 표정들을 내내 살피는 경계 근무까지 쉴 틈이 없다. “역시 우리 아빠야”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다시 새로운 1년간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만들어가는 바캉스도 즐겁지만 가끔 짜증이 날수도 있기에, 부모가 해야할 여러 서비스가 호텔리어들에 의해 자동적으로 제공되는 호캉스(호텔 바캉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호캉스에서도 아이들이 만족할때까지 챙기려는 부모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키즈 고객 만족도, 어느 호텔이 높을까.

▶국내 호텔 중 최대 규모인 해비치 제주 에듀테인먼트 시설

▶부모 자녀 잠시 떨어져 있어 모두가 편해요...영ㆍ유아 라운지= 서울신라호텔은 어린이집, 유치원의 여름 방학시즌을 맞아 영유아 고객을 위한 스페셜 키즈 라운지를 오는 29일 오픈한다.

세계적인 점토 브랜드인 플레이도 키즈 라운지에서는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밀가루와 소금을 주 원료로 제작한 안전한 무독성의 플레이도 점토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 점토로 책, 액자 만들기를 한다. 미니 클라이밍 월과 볼풀놀이터도 있다. 이와 별도로 패밀리 에피소드 패키지는 8월 15일까지 운영하는데, 키즈라운지, 어번 아일랜드, 수영장 입장 등 혜택이 주어진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노는 워커힐 영유아 전용풀장

▶캠핑, 인디언 텐트 그리고 DIY= 서울 광장동 워커힐은 서울 특급호텔 중 유일하게 보유한 도심 속 캠핑존, ‘캠핑인더시티’와 프랑스 동화 캐릭터 ‘가스파드와 리사’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아이들은 이색적인 인디언텐트에서 제공되는 바비큐 요리, 가스파드와 리사 포토존 및 애니매이션 상영, 종이 미니어처 DIY 등 다채로운 체험을 만끽하며 ‘호캉스’(호텔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워커힐 캠핑인더시티에는 캐릭터 보트, 오리배 등이 띄워져 있는 유아 전용 풀장도 있다.

▶가족친화적으로 꾸며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풀장

▶제주에 등장한 국내 최대규모 에듀테인먼트 시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최근 국내 호텔 중 최대 규모의 어린이 교육 및 놀이 공간 ‘모루’를 오픈했다. 330㎡ 규모의 에듀테인먼트 시설인 모루에서는 아이들의 감성과 오감 발달을 돕는 3000여권의 도서 및 교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연령대 별(1~3세, 3~5세, 5~10세)로 나눠어 어린이들의 감성과 오감 발달을 돕는 도서 3000여 권과 명품 교구 18종, 스마트 패드로 구성된 라이브러리 존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키즈 케어링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키즈 아틀리에 존, 부모님과 아이들이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카페로 구성됐다.

▶롯데호텔 제주의 서머 캠프

키즈 쿠킹 클래스 및 쿠마 인형 만들기, 가랜드 만들기 등 다채로운 만들기 프로그램과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키즈 케어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최첨단 교구를 구비하라=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서머 키즈 플레이룸 위드 일룸(Summer Kids Play Room with Iloom) 패키지를 내놓았다.

‘아코 키즈 소파’와 ‘팅클팝 좌식책상’, 친환경 교구 ‘그린토이즈’의 교구 2종 세트까지 객실 내 비치했다. 직업 체험 키즈 테마파크 ‘키즈앤키즈’를 비롯한 타임스퀘어 내 주요 레스토랑 및 미용, 잡화 매장에서 최대 2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켄싱턴 제주호텔이 진행하는 동화나라

▶키즈 프로그램 다채로울수록 좋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아이를 위한 즐거운 시간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키즈 펀 패키지’를 선보인다. 부모와 자식이 함께 즐기는 풀장을 친가족적으로 꾸몄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은 온 가족이 물놀이와 친환경 목재 놀이 공간인 나무숲놀이터를 즐길 수 있는 키즈숲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롯데호텔제주은 오는 31일까지 서머 마린 캠프, 미션 사이언스 캠프, 신기한 아이스크림 쿠키 만들기, 다이노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서머 키즈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옛날 얘기 해주는 백설공주= 켄싱턴 제주 호텔은 포인포 키즈 클럽에서 키즈 캠프, 키즈 크래프트, 쿠킹 클래스 중에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키즈 프로그램, 야마하음악교실 웰컴콘서트 등 프로그램을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케니의 동화나라 프로그램에서는 백설공주가 나와 아이들에게 옛날 얘기를 해준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