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교육청,‘예술교육 파트너 양성 직무연수’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9일까지 북부청사에서 ‘예술교육 파트너 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문화예술 전문성을 강화하여 교육과정 내 문화예술교육 활성화하고 수업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도단위 예술교과연구회와 문화예술추진연구회가 함께한다.

연수 내용은 세계 문화예술교육의 방향, 교육과정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예술로 행복한 수업, 문화예술 체험 등이며, 문화예술교사 전문가초청 워크숍 선정 강사를 중심으로 강사진 구성했다.

남인우 북새통 총 연출가는 ‘세계 문화예술교육의 동향과 예술교육의 통합적 접근’을 주제로 아이들의 감성을 깨우는 예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하다.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박남정 연구사는 ‘교육과정 총론과 예술교과의 변화’를 주제로 예술교육의 발전 과제와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문화예술 역량에 대해 토의 시간도 갖는다.


‘예술로 행복한 수업’은 미술·음악·연극으로 수업 물들이기, 독서와 예술로 수업에 인문 물들이기 등 현장의 교사들이 실천한 문화예술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교과 융합수업에 대해서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직무연수는 경기도내 초 중 고교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5일간 30시간 과정을 운영하며, 연수를 이수한 교원들은 예술교육 파트너로 활동하며 다양한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