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커머스와 콘텐츠의 만남… TV로 쇼핑하면서 드라마 본다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TV를 통해 쇼핑을 하면서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론칭한다.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드라마속에 나오는 제품까지도 구매가능하다.

KTH(대표 오세영)가 운영하는 T커머스 서비스 K쇼핑는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맛있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K쇼핑은 오는 8월 5일까지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 전편을 무료 제공하고 드라마 속 상품인 ‘이금기 소스’ 런칭 세트 1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 상품은 무료 배송된다.

K쇼핑 측은 “상품 판매라는 홈쇼핑 고유의 역할을 넘어 고객들이 홈쇼핑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무료로 감상하는 한편, 드라마 속 제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했다.

드라마를 감상하고자 하는 시청자는 올레TV, 스카이라이프 20번 K쇼핑 채널에서 리모컨으로 우측의 웹드라마 메뉴를 선택한 후 보면 된다.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리모컨으로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다. TV 이외에도 K쇼핑 온라인몰(www.kshop.co.kr)과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간 내 1회 이상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 홍콩 3박4일 2인 여행권(3명), 몽크로스 24인치 캐리어(1명), 설화수 수율 선크림(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20명), 스타벅스 망고 패션후르츠(20명) 등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K쇼핑 김경로 커머스마케팅본부장은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역발상을 통해 시청자들이 흥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KTH의 주력 사업인 컨텐츠 유통과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커머스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