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두천시, ‘2016 규제 발굴 시민제안 공모전’…7월 1일~8월 31일
[헤럴드경제=박준환(동두천)기자]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016 규제 발굴 시민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시민 생활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여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공모전에는 동두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내 직장을 두고 있는 직장인 역시 참여가능하다. 공모과제는 불합리한 규제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 저해 및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인·허가 행태규제 등 모든 규제에 대한 개선방안이다.

다만,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 등 민원제기에 불과한 것 등은 제외한다.

참가자는 8월 31일까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www.ddc21.net) 및 시청, 각동 주민센터 민원실 규제개혁 신고창구 방문 또는 우편, FAX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의 검토 후 추천받은 안건에 한하여 창의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및 구체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 심사기준에 따라, 동두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함께하는 규제개혁’이라는 정부패러다임을 실현하고 시민이 동참하는 규제개혁의 장을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